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 고객센터

    쉽고 간편한 온라인 법인설립 시스템

문의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작성자 LANCE kdy2316@hanmail.net
댓글 댓글 1건 조회 133회 조회 작성일-1-11-30 00:00
등기소에 법인등기는 완료를 하였는데 본점 사무실 임대차계약에 이상이 생겨 다른 곳으로 사무실 임대차계약을 다시 하려고 합니다.
이때 본점 주소지도 변경을 해야하는건가요? 그리고 혹시 대표이사 주소지도 변경이 된다면 같이 변경 신고를 해야하는지 질의드립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비즈온데이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임대차계약 주소 변동시에 서류 변경에 대하여

A. 법인등기 신청시 기재한 사무실 주소가 변경될 시에는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1. 변경된 사무실 주소로 다시 신규등기를 신청하는 방법.
2. 가까운 법무사를 통해 변경등기를 신청하시는 방법. (변경등기는 큰 비용이들지 않습니다.)

회원님께서 보시고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Q. 대표이사 주소지 변경 관련

A. 본래 대표이사 주소지는 변경되는 대로 같이 변경을 해주셔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대표이사 주소 변경등록을 하지 않으면 향후 20만원 전후의 과태료가 부과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인 주소변경시 대표이사 주소변경도 함께 변경등기를 하여야 합니다.


    비즈온데이
  •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주소 : 대구 달서구 구마로 97 (본리동, 유림노르웨이아침) 210-1호 비즈온데이 대표 : 김도하
    Tel : 1522-6530 Fax : 0303-3445-9981 E-mail. bizon1472@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155-81-01711

    ⓒ2020 비즈온데이. All Rights Reserved.